은평구, 평생학습계좌제 도입해 평생학습 이력 관리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5 08:15:30
  • -
  • +
  • 인쇄
평생학습 이력 관리를 통한 학습 성취감 고취 및 개인 경쟁력 강화
▲ 은평구청

[뉴스스텝] 은평구는 교육부와 연계해 평생학습계좌제를 올해 도입하고 주민 대상으로 평생학습 이력 관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국민의 다양한 학습 경험을 개인별 학습 계좌에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학력·자격 등 사회적으로 활용하는 제도다. 개인별 학력, 경력 및 자격 등을 등록하고 평생학습 이력을 기록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발급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지난해 9월 평생학습계좌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늘배움학교, 은평내일살롱,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교육 등 4개가 평생학습계좌제 학습 과정으로 인정받아 운영 중이다.

향후 구는 평생학습계좌제 인정 학습 과정을 확대 운영에 나선다. 은평구 평생학습 포탈인 은평배움모아에 은평형 학습이력관리 제도를 도입해 손쉽게 개인별 평생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단편적인 학습 경험을 넘어 개인별 학습 이력을 기록하고 주민 스스로 체계적인 학습 설계와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평생학습 이력이 개인별 이력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