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08:15:40
  • -
  • +
  • 인쇄
▲ 제천시 보건소 전경사진

[뉴스스텝] 제천시 보건소는 오는 12월 말까지 숙박업 142개소, 목욕장업 22개소, 세탁업 82개소 등 246개소 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시행하며, 평가는 위생담당 공무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영업장을 방문해 평가 조사표와 지침을 바탕으로 공중위생 서비스를 평가하게 된다.

평가를 위한 조사 항목은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총 3개 영역으로 구분하며, 업종별로 항목이 상이하다.

평가점수에 따라 녹색등급(90점 이상), 황색등급(80점 이상 90점 미만), 백색등급 (80점 미만)을 부여하며, 업소와 홈페이지에 평가 결과를 통보․공표할 예정이다.

평가결과 녹색등급을 받는 업소 중 10%범위 내에서 우수업소 로고표지판이 배부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위생서비스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업소의 쾌적한 위생업소 환경을 제공하기를 바라며, 아울러 시민의 건강을 위해 공중위생 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