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샌드아트로 체험하는 '찾아가는 스쿨존 안전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08:10:23
  • -
  • +
  • 인쇄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교통신호 준수 등의 안전사고 예방 내용으로 샌드아트 작가의 공연으로 구성돼
▲ 샌드아트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 19일 불광초등학교와 함께 샌드아트로 체험하는 ‘찾아가는 스쿨존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스쿨존 어린이 안전교육’은 기존 대면 강의 형식이 아닌 체험형 샌드아트 공연 교육이다.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교통신호 준수 등의 안전사고 예방 등의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다.

관람 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빛과 모래 위에 배운 내용을 그리고 적으며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과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안전교육은 불광초등학교에서 전 학년 대상으로 지난 19일, 22일에 진행됐으며, 오는 27일과 7월 7일에 수리초등학교에서도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스쿨존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가운데 관내 초등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불광1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또 은평구 불광1동은 비 오는 날 스쿨존 어린이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자 눈에 잘 띄는 모양의 안전 우산을 제작해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배부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스마트폰을 보고 걷는 것이 눈을 감고 걷는 것과 같을 정도로 위험한지 몰랐다”며 “오늘 배운 규칙을 항상 기억하며 다니겠다”고 말했다.

이창헌 주민자치회장은 “학생들이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안타까운 스쿨존 사고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주민자치회에서 항상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정태 불광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등하교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 19일 개막

[뉴스스텝] 지역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 2025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가 오는 19부터 21일까지 3일간 임진각 광장에서 열린다.이번 박람회는 관내 188개 기업이 참여해 분야별 제품 전시와 체험공간을 운영해 지역 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기업 교류의 장을 마련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올해는 수출상담회가 처음으로 운영되어

서대문구,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로 시민 불편 없도록 선제 대응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악취와 보행 불편 문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작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대상은 통일로 등 관내 주요 가로변에 있는 은행나무 ‘암나무’로 오는 11월까지 추진한다.먼저 구는 유동 인구가 많은 이화여대길, 신촌역로, 통일로의 은행나무 38그루에 최근 열매 수집망을 설치해 은행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했다.이달 23∼25일에는 진동수확기와 고소작

일본 문화의 향연, 춘천에서 펼쳐진다

[뉴스스텝] 문화와 예술의 도시 춘천에서 일본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2025 춘천 JAPAN WEEK'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국립춘천박물관, 춘천시청, 춘천시립도서관 등 시내 주요 공간에서 열린다.이번 행사는 주한일본대사관, 국립춘천박물관, (사)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2009년 이후 16년 만에 다시 춘천에서 개최되는 일본 문화 소개전이라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