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Yeong Eunpyeong Society) 은평!…제7기 청년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7 08:10:18
  • -
  • +
  • 인쇄
청년네트워크와 은평 청년정책단 등 청년 50여 명 참석해
▲ 청년네트워크 단체사진(위)과 청년네트워크 분과협력게임(아래) 모습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 13일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예술마을에서 ‘2023년 청년네트워크 및 은평 청년정책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은평구 청년네트워크와 은평 청년정책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이스브레이킹, 분과협력게임 등을 통해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정책화 과정과 의제 발굴 방법에 대한 이해를 위해 ‘필요가 정책이 되는 법’ 주제로 청년정책 교육을 진행해 위원 역량 강화도 도모했다.

현재 구는 청년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청년정책 실현을 위해 청년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7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40명 모집에 1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청년참여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년네트워크는 이후 정기 회의와 분과 회의를 통해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청년 간 커뮤니티 형성, 교육 및 포럼 등으로 지역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청년정책을 어떻게 제안하고 어떻게 구정에 반영되는지 배우고 위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청년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좋은 정책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지역 업체 ‘풍년당’, 10년째 이웃 사랑 나눔 ‘모범’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지역 업체 풍년당(대표 원상권)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유제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정을 전해오고 있다.함평군은 12일 “풍년당이 지난 6일 관내 아동 및 장애인복지 시설에 유제품 2,8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풍년당은 지난 2016년부터 10년째 꾸준히 함평군 나비대축제와 국향대전 개막 시기에 맞춰 기부를 이어오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특히, 지속적인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북부운영팀, 영어‧문화 융합 ‘가을 피크닉’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 북부운영팀(제천)은 12일, 글로벌청소년동아리 Y.A.B(Youth Ambassador in BBB) 및 별별학당, 학부모 영어동아리 참가자 등 총 50명을 대상으로 '가을 피크닉: 영월 문화 탐방'을 운영했다.프로그램은 교실 영어를 넘어 실제 생활 속에서 능동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지역 문화 탐색을 통해 언어와 문화를 아우르는 글로

고용노동부, 제2차 시기별 안전위험요인 집중점검주간 운영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도소매업 및 소비자용품 수리업, 건물종합관리업, 위생 및 유사서비스업 등 생활밀접 업종을 대상으로 ‘25.11.12.~11.18. 「제2차 시기별 안전위험요인 집중점검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집중점검주간은 최근 빌딩 옥상에서 조경 작업 중 안전모 등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0.8m 높이의 사다리에서 떨어져 사망하고, 고철 판매 사업장에서 압축기 이물질 제거 작업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