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주택, 집수리 필요하다면?중랑구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08:10:14
  • -
  • +
  • 인쇄
주거취약가구 및 반지하 주택 대상 집수리 비용 보조…5월 31일까지 추가 모집
▲ 포스터

[뉴스스텝] 중랑구가 노후 주택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에 참여할 가구를 추가 모집한다.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은 공고일 기준 지어진 지 10년이 경과한 저층 주택 중 주거취약가구 거주 주택과 반지하 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비용을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먼저 주거취약가구는 중위소득 70% 이하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 장애인, 65세 이상 고령자, 다자녀·한부모·다문화 가정이 대상이다. 집수리 비용은 가구당 공사비의 80%, 최대 1,000만 원이 지원된다.

반지하 주택의 경우 지하층에 해당하며 사람이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가구당 공사비의 50%,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항목은 ▲단열, 방수, 창호, 설비 공사 등의 성능개선 공사 ▲역류 방지시설, 개폐식 방범창, 화재경보기 등 안전시설 공사 ▲내부 단차 제거 및 안전 손잡이 설치 등의 편의시설 공사다.

추가 모집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주거취약가구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반지하 주택은 중랑 집수리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단, 40가구 이상 접수된 경우에는 예비 대상자로 분류되어 이후 예산을 고려해 지원자를 최종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중랑 집수리지원센터와 주거개선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이 비용 문제로 집수리에 어려움을 겪었던 구민분들의 삶에 큰 기쁨과 변화를 가져다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분들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난 14일 제32보병사단과 함께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을 사단 대강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민·관·군 문화융합으로 상생하는 국방수도 완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지역 경계와 군 장벽을 뛰어넘어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이번 공연은 지역 예술발전과 유대감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먼저, 계룡시 여성색소폰앙상블 안단테의 축하무대로 시작된 공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밝은 누리터,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병설 밝은 누리터(장애인 주간 이용 시설)가 11월 14일(금) 부양공원에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애인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중증장애인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참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병

여주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17일 오전 10시, 여주시 능현동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주관, 전주이씨대동종약원의 고증을 거쳐 전통 예법에 따라 진행된다.‘명성태황후 숭모제’는 조선의 마지막 국모이신 명성태황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민족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