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A to Z" 종로구, 31일 청년 취업박람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5 08:10:23
  • -
  • +
  • 인쇄
취·창업 컨설팅, 1:1 맞춤형 상담 제공… 광화문 일대 구인 기업에서 현장 면접 진행하고 52명 채용 예정
▲ 종로구 청년 취업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종로구가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종각역 태양의 정원(종로서적 앞)에서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얼어붙은 고용 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을 위한 ▲기업채용관 ▲유관기관 부스 ▲취업지원관 ▲부대행사 부스 등으로 내실 있게 꾸몄다.

특히, 광화문 일대 구인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 지역사회 고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종로에 특화된 문화·관광 분야 업체를 섭외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중점을 뒀다.

먼저, 구인 기업별 취업 정보를 제공할 ‘기업채용관’에는 포시즌스 호텔, JW메리어트 호텔, 이비스 앰버서더 인사동, 스타벅스코리아, 맥도날드를 포함한 16개 업체가 함께한다. 각 기업은 이날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총 52명을 채용 예정이다.

‘유관기관 부스’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 상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진로지원팀, 배화여자대학교 취·창업지원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관계자가 분야별 컨설팅을 이끈다.

민선8기 종로구 역점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대표적 예인 ‘종로국제서당’을 비롯해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종로 청년창업센터’, ‘종로 콘텐츠 클러스터 사업’, ‘청년 1인가구 다독다독 건강밥상’,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사업’ 등을 고루 알아갈 수 있다.

이날 KT, 법무법인 세종, 한국언론진흥재단, 서울관광재단을 포함하는 일명 ‘광화문 원팀’ 역시 의기투합한다. KT는 공채 채용 상담, 법무법인 세종은 청년 법률상담 및 예비 법조인을 위한 진로상담, 서울관광재단은 채용 상담,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채용 상담과 멘토링 등을 맡았다.

아울러 정문헌 구청장이 직접 청년 취업과 일자리 관련 질문에 답하는 ‘청년들과의 대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구는 1:1 맞춤형 취업 상담과 기업체 알선을 도울 ‘취업지원관’, 취업준비생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에서부터 취업타로, 취업네컷 포토존 또한 조성한다.

한편 종로구는 그간 조계사와 협력해 중장년층 대상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를 구심점 삼아 구직자 역량 강화 및 적성에 맞는 일자리 알선을 위해 애써왔다.

정문헌 구청장은 “취업이 간절한 청년 구직자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구인을 원하는 기업에는 적절한 인재를 찾아줄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청년·일자리 정책을 강구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 지역 가뭄 피해 대응을 위한 생수(2차) 및 급수 지원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심각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지역 학교들을 위해 18억 5천여만 원 규모의 긴급 지원책을 발표했다. 강릉의 주요 상수원인 오봉저수지가 한때 저수율 10%까지 떨어져 붕괴 우려까지 제기됐으나, 최근 단비가 내리면서 9월 18일 기준 23.8%(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까지 회복됐다. 하지만 여전히 강릉 시민들은 제한급수로 인한 불편을 겪고 있어, 교육청이

보은군, 교육발전특구 연계‘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9일 속리산 레이크힐스관광호텔에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보육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보은군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개회식, 직무역량 강의, 힐링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발전특구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자리에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보육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보육교사와 원장 등 유공자

제30회 강원초등교원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양양종합스포츠타운 축구장에서 ‘제30회 강원초등교원체육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초등체육교육 관련 정보 교환과 공유를 통해 강원체육 발전을 도모하고, 참가 교원들의 건강 및 운동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대회에는 도내 17개 시·군 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장, 교감, 전문직원, 강원초등체육연구회원 등 700여 명이 참가한다. 경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