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수기부자 감사패·표창패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5 08:15:10
  • -
  • +
  • 인쇄
▲ 4월 24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우수기부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금천구는 4월 24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수기부자에게 감사패와 표창패를 수여했다.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금천구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매년 겨울철에 3개월간 저소득층을 위해 실시하는 집중 모집 캠페인이다.

금천구는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올해 2월 14일까지 20억 8천만 원 상당의 성금·성품을 모집됐다.

기부를 받은 성금과 성품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독거어르신, 복지 사각지대 등 어려운 이웃들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이번 구청장 감사패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표창패 선정 기준은 ‘지속 기부자’, ‘고액 기부자’, ‘미담 사례자’이다.

먼저 구청장 감사패 대상자로는 △ (주)가산웰스홀딩스 △ 금천불교사암연합회 △ 금천중앙새마을금고 △ (주)금천환경 △ (주)미쥬 △(주)바리코리아 △ (주)엘리트렌탈 △ 자원봉사동아리 회장 진명자 △ (주)티케이케이 △ 한일크린(주) 총 10개의 개인, 기업 및 단체를 선정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표창패 대상에는 △ 가리봉새마을금고 △ 김가네 가산갑을그레이트점 △ 대덕정공 △ 금천신용협동조합 △ 광덕어패럴 △ 구립남서울힐스테이트 어린이집 △ 구립하늘빛어린이집 △ (사)한국청소년육성회 금천구지회 시흥3분회 △ 시흥4동 통장협의회 △ (주)삼정환경서비스 총 10개의 기업 및 단체를 선정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경제위기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기부금은 금천구의 저소득층에게 기부자분들의 마음과 함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