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농축산물 판매장(위례) 개장 2주년 기념 판촉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08:10:30
  • -
  • +
  • 인쇄
매출액 평소 대비 3배 늘어나 큰 성과 거둬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경기도 위례신도시에서 운영 중인 횡성군 농축산물 판매장의 개장 2주년을 맞아 7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특판 행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24일에는 횡성군수와 횡성농협(조합장 마기성)을 비롯한 로컬푸드 출하 농가 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하여 특판 행사 현장 홍보에 함께했다.

횡성군 농축산물 판매장은 2021년 7월 28일 위례신도시에 개설되어 지역의 농산물을 농가에서 직접 출하하여 수도권 소비자들과 직거래 할 수 있는 로컬매장으로, 횡성군 농특산물과 농산가공품 등을 고루 갖춰 관내 농가 및 가공업체들의 실질적인 소득 증가에 기여하고 있으며, 수도권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관한 관심과 수요에도 부합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횡성군 농특산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특판 행사는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횡성한우를 최대 3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옥수수, 감자 등 이제 막 수확이 시작된 제철 농산물들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들에게 횡성쌀 어사진미를 증정품으로 제공하고 있어 매출액이 평소 대비 3배가량 늘어나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이번 특판 행사를 통해 매장 홍보는 물론 횡성군 농특산물 알리는 데에 좋은 기회가 됐으며, 향후 횡성군 농축산물 판매장이 우리나라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 판로개척에 앞장서는 거점기지로 정착해 지역 농가들의 소득증대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