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창의미래교육센터, 토요상시 코딩 교육 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08:00:29
  • -
  • +
  • 인쇄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 구성, 나이별 맞춤 교육 진행
▲ 코딩 수업 운영 사진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 창의미래교육센터는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6세 이상 유아, 초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토요상시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초등학생, 보호자까지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우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창의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특히,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속적인 학습 효과를 높일 예정이며, 모든 과정은 참가비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과정은 나이별 맞춤형으로 구성돼 유아 과정에서는 △비봇 △쪼물락 △VINU로봇 △테일봇 △3D펜 등을 활용한 놀이형 코딩 교육이 이뤄진다.

초등과정에서는 △로보마스터 △코딩드론 △알티노 라이트 △오조봇 △엔트리 △3D프린터 등을 통한 심화 코딩 학습이 펼쳐진다.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로 나눠 4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한 회차당 2시간씩 한 달간 총 4회의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8월 방학 기간에는 방학 특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매월 진천군 창의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의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아울러 VR시뮬레이터, 모션플로어, 모션블록, 모션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 신청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진천군 창의미래교육센터는 토요 상시 코딩 교육 외에도 7세 유아,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직접 기관을 방문해 코딩 교육을 제공하는‘ICT창의융합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창의미래교육센터 이용자는 총 52개 기관, 2,923명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 역시 다양한 연령층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