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중앙동-제천시자원봉사센터,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07:40:38
  • -
  • +
  • 인쇄
▲ 배식봉사 사진

[뉴스스텝] 제천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중앙동 직능단체협의회와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김창규 제천시장, 김꽃임 도의원, 제천시의회 박영기 의장, 송수연, 김수완, 이경리 시의원 등이 참석해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봉사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배식은 오전 11시 30분경 김창규 제천시장의 배식 봉사로 시작되어, 오후 1시지 이어졌다.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은 준비된 삼계탕(주메뉴)과 3~4종 반찬, 떡, 과일 등을 먹으며 더위와 허기를 함께 달랬다.

이날 봉사에는 중앙동 직능단체원 50명과 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30명 등 8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중앙동 직능단체협의회에서 300여 인분의 떡과 과일 등을 후원하며 힘을 보탰다.

지형일 회장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영양보충을 지원하고자 이번 봉사에 참여했다”며, “함께 고생해주신 직능단체원 및 동직원들과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강종선 중앙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지형일 위원장님과 박종철 센터장님, 이하 모든 직능단체원,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가람도서관 합창동아리, 창작뮤지컬 무대에 올리다

[뉴스스텝] 파주시 가람도서관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운정솔가람합창단의 창작뮤지컬 ‘합창단 이야기’가 오는 23일 18시 30분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공연된다고 밝혔다.‘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이번 공연은 가람도서관의 합창동아리인 운

청양서 막 올리는 뮤지컬 ‘마지막 선비 – 면암 최익현’

[뉴스스텝] 나라를 위해 끝내 목숨을 바친 조선의 마지막 선비 면암 최익현 선생의 삶과 정신이 무대 위에서 되살아난다. 청양군은 오는 11월 19일 창작 뮤지컬 ‘마지막 선비 – 면암 최익현’을 선보이며 지역의 자긍심을 예술로 풀어낸다. 이번 작품은 의병정신의 뿌리를 조명하는 동시에 청양이 지닌 역사적 위상을 널리 알리는 문화적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뮤지컬 ‘마지막 선비 – 면암 최익현’은 청양문화예술회관

성동구, '겨울철 종합대책' 가동...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준비 박차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겨울철 각종 재해와 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고 구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2025/26년 겨울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 집중 추진에 나선다.성동구는 보건환경, 한파, 제설, 안전, 편의 5대 분야 25개 단위사업을 중점 추진하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