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1억 9천만원 상당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7 07:06:27
  • -
  • +
  • 인쇄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3건 사업이 선정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공모사업에 3건의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프로그램은 국공립우수프로그램‘국악가족뮤지컬‘강치傳’’과 민간우수프로그램‘창극‘내 이름은 사방지’, ‘옹알스 히스토리 쇼’’, 기획제작프로그램‘굿+밴드융합프로젝트‘新광대의 외침:시너어’’이다.

가족뮤지컬, 창극, 코미디 쇼와 지역 콘텐츠인‘강릉단오굿’으로 창작한 제작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추진한다.

특히 기획제작프로그램‘굿+밴드융합프로젝트‘新광대의 외침:시너어’’공연은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에서 직접 기획·제작하는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지역 예술인의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와 제작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공연은 강릉단오제의 단오굿 음악을 장르 융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형문화유산 강릉단오제의 콘텐츠를 활용한 공연이다.

강릉시 관계자는“청년들이 지역의 대표적 전통문화 콘텐츠를 무대예술을 통해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의 고리를 만들 수 있는 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지역 예술인들이 지역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문화향유를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된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