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에프시 축구 팬들과 함께하는 투명 페트병 모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3 12:20:19
  • -
  • +
  • 인쇄
축구 팬들이 투명페트병 을 모아오면 병뚜껑을 재활용한 화분 증정
▲ 강원에프시 축구 팬들과 함께하는 투명 페트병 모으기
[뉴스스텝] 강원도는 강원에프시, 횡성군과 공동으로 축구 팬들과 함께하는 플라스틱 재활용 홍보행사를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투명 페트병 모으기 행사에는 코로나19로 관람객 수를 제한했음에도 투명페트병 약 1만개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금년 행사는 5.29. 강원-수원 경기가 열리는 강릉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며 축구 관람객이 투명 페트병을 모아오면 강원에프시는 행사 참여자들에게 페트병 뚜껑을 재활용해 만든 화분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횡성군과 도내 투명 페트파쇄기 제작업체인 주신글로벌은 투명 페트병 재활용 과정과 페트병 뚜껑 재활용 제품을 전시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도 권수안 환경과장은 “가족과 함께 축구경기를 즐기면서 환경도 생각하는 행사에 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