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문해교육 전문과정 수강생 30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3 10:38:19
  • -
  • +
  • 인쇄
분야별 전문가들이 전자기기 활용 교육 방법 등 체계적인 교육 실시
▲ 홍천군, 문해교육 전문과정 수강생 30명 모집
[뉴스스텝] 홍천군이 디지털 문해교육 전문과정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디지털 문해교육 전문과정은 전문성을 갖춘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성인문해교육 양성과정 이수자, 디지털 교육에 관심이 있는 평생교육강사, 디지털 문해 전문교육에 관심 있는 홍천군민은 누구나 오는 5월 27일까지 홍천군 평생교육 포털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연봉도서관에서 6월 1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13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강의, 실습 및 과제 등 9차례에 걸쳐 총 44시간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문해교육의 학습자 대부분이 고령자임을 반영, 디지털 문해의 이론 및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다양한 전자기기 활용법을 알기 쉽게 가르치는 방법을 분야별 전문가들이 나서 교육한다.

전체강의의 80% 이상을 출석하면 디지털 훈민정음 마스터 3급 수료증 및 자격증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시대 흐름에 맞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 문해교육 전문과정을 운영하게 됐다”며 “일상생활에서 디지털 정보격차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