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여성건강의학과 진료개시 홍보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09:39:17
  • -
  • +
  • 인쇄
걷고 찍고 문제 풀고… 23일부터 29일까지
▲ 횡성군보건소, 여성건강의학과 진료개시 홍보 이벤트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여성건강의학과 진료 개시 홍보와 더불어, 여성암이나 부인과 질환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정기적인 검진을 유도하고자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횡성군민이면 기간 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섬강둘레길에서 횡성역까지 조성된 걷기길을 걸으며 별도에 지정된 장소에 들러서 인증샷과 퀴즈를 풀고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출발점과 도착점 인증샷과 중간 3개 지점에 설치된 OX퀴즈를 풀고 정답은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벤트 체험수기를 공모해 10명을 선정하고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횡성군보건소는 이번 이벤트가 여성 건강에 관한 인지도 향상과 정기검진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는 한편 최근 운영에 들어간 여성건강의학과 또한 효과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성건강의학과는 매주 화, 목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 진료실에서 진료가 이뤄지며 국가암 검진과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궁암으로 알려진 자궁경부암은 정기검진을 통해서 조기예방이 가능하며 자궁체부나 난소 등에 발생하는 암 또한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조기발견이 가능하다.

또한 암 가운데 유일하게 예방백신이 있어 유·청소년 뿐 아니라 중년여성에게도 접종이 권장된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암 예방과 여성질환의 조기 치료를 위해 여성건강의학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주시길 바란다 최선의 보건의료서비스로 더욱 건강한 횡성군이 되는데 기여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