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초제절감 우렁이공급 지원사업 관련 우렁이 공급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09:33:31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20일‘제초제절감 우렁이공급 지원사업’ 관련 우렁이 공급을 평창읍 후평리 친환경 쌀 재배단지 인근에서 실시한다.

우렁이 공급은 농가별 우렁이 사용 시기에 맞추어 총 3차에 걸쳐 공급할 계획이며 이번에 공급되는 것은 2차에 해당한다.

해당 사업은 우렁이공급을 통해 농가들의 제초제 등 경영비를 절감하기 위한 목적으로 평창군 벼 재배농가 중 87농가를 선정해 지원하는 것으로 친환경 벼 생산으로 안전한 고품질 쌀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렁이 농법은 화학제초제 대신 물 아래의 작은 풀을 먹어 치우는 우렁이의 습성을 이용해 피나 앵미같은 논 잡초를 제거하는 생물학적 제초법으로 친환경농업의 대표적인 농법이다.

우렁이를 넣는 시기는 모내기 전에 논바닥을 고르게 하고 이앙 후 7일 이내에 우렁이를 뿌려준다.

다만, 우렁이는 하천, 호수 등으로 급속하게 유입될 경우 생태계를 교란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 후에는 우렁이 관리 지침에 의거해 사용 후 수거 및 폐기 처분할 예정이다.

허목성 기술지원과장은 “우렁이공급 지원으로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우렁이농법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우렁이 활용뿐 아니라 이후의 철저한 관리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