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날 기념 ‘제20회 원주부부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8 08:39:22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부부축제 추진위원회는 5월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을 기념해 5월 21일 오후 5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0회 원주부부축제를 개최한다.

원주시와 원주시가족센터가 주최하고 원주부부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대면 행사가 2년 만에 재개되면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시청공원 내 푸른광장에서는 오후 3시부터 난타와 가요공연이 펼쳐지며 별도로 마련된 행사 부스에서는 부부 사진 촬영과 부부 캐리커쳐 즉석 선물, 각종 먹거리 체험 및 참여형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부의 날 기념식에서는 원주부부상, 행복가족상, 희망부부상, 장수부부상 등 4개 부문에 대해 ‘올해의 부부상’을 시상하며 또한 부부엽서 공모전 대상도 함께 시상한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다시금 가족의 중심인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사랑을 확인해 가정의 건강성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