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보건소, 구강보건실 운영 재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6 09:03:57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집중 대응을 위해 장기간 중단됐던 보건소 구강보건사업을 16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강은 우리 삶의 질과 직결되며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고 타인과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신체 기관이다.

또,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등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는 꾸준한 구강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동해시 보건소는 적절한 예방 관리와 진료를 제공해 구강건강을 증진하고 인구 고령화로 급증하고 있는 노인 구강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65세 이상 노인을 위한 구강보건사업에는 치근면 우식과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시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노인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만 18세 이하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치아 홈메우기 사업을 실시한다.

그 외에도, 불소도포사업, 취약계층사업, 학교구강보건실 및 양치교실 등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채시병 보건정책과장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구강건강 서비스를 차질없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