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보건진료소 ‘어르신 공부방’ 과 함께 코로나 극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1 14:17:06
  • -
  • +
  • 인쇄
▲ 철원군 보건진료소 ‘어르신 공부방’ 과 함께 코로나 극복
[뉴스스텝] 코로나로 인해 폐쇄된 마을회관을 대신해 어르신 공부방으로 변모한 보건진료소가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철원군에 따르면 마현보건진료소는 2021년 2월부터 배움의 기회가 없어서 평생 가슴에 한을 안고 살아오신 마현리 비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마을회관이 문을 닫아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이 사라지면서 보건진료소가 그 자리를 대신해 어르신들을 위한 진료 공간뿐만 아니라 배움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새롬 보건진료소장은 마현리 주민들의 건강 주치의 역할 뿐만 아니라 다정한 말벗이자 공부방 선생님 역할까지 하고 있다.

아들에게 편지를 쓰고 우체국에 가서 부치고 오신 정할머니는“살다 보니 아들한테 직접 편지도 써보고 별일도 다 있다 오래 살다 보니 참. ”하시며 답장으로 온 아들의 편지를 읽으며 눈시울을 붉혔다.

유현준 보건소장은 “한 공무원의 조그마한 노력이 80~90년 평생 한으로 남아 있었을 어르신의 마음을 어루만져 줬음에 감동했으며 100세 시대를 맞아 앞으로 보건진료소가 노년기 자존감 회복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