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향한 딸의 사랑이 담긴 레드로즈빈, 영월 황금마차리 특화마을에 ‘위로약방’ 개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09:57:51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레드로즈빈은 지난 10일 영월군 북면에 위치한 황금마차리 특화마을에 문화전시체험카페 ‘위로약방’을 개소했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위로약방 캐릭터를 접목해 제작된 애니매이션과 굿즈, 영월 쑥으로 만든 건강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레드로즈빈은 엄마의 당뇨를 위해 기존의 초콜릿이 아닌 팥으로 만든 팥콜릿을 개발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으며 특허받은 기술로 특별하고 건강한 차와 디저트를 제조하고 있다.

레드로즈빈 한은경 대표는 2021년 넥스트로컬 3기로 침체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영월을 선택해 자리 잡았으며 영월의 쑥으로 쑥초콜릿과 쑥초코파이, 별이 쏟아지는 영월의 반짝임을 식용 금으로 표현한 소원사탕 등 이색적이면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다.

또한, 레드로즈빈은 단순히 영월의 로컬푸드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영월의 역사와 문화 등을 고려해 스토리가 담긴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위로약방’ 개소 이전인 지난 2021년 영월에서 열린 야시장 “달시장”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영월군 장학회에 기부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 레드로즈빈은 ‘위로약방’에서 영월을 알리는 관광 상품을 기획하고 건강하고 고령 친화적인 디저트를 각양각색으로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되며 군 관계자는 ‘청년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활기 넘치는 영월로 거듭나길 바라고 용기를 가지고 영월로 온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