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상반기 북스타트 부모교육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08:05:00
  • -
  • +
  • 인쇄
▲ 태백시, 상반기 북스타트 부모교육 사업 추진
[뉴스스텝] 태백시는 영유아 부모 및 독서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에게 북스타트의 취지를 알리고 바람직한 독서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영유아 부모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 아름드리도서관 관장 김수현 독서활동가를 비롯해 ‘으쌰으쌰 당근’ 그림책 작가 멜리, 이상희 원주시그림책일상예술센터장, ‘내 마음 ㅅㅅㅎ’ 그림책 작가 김지영, 김은하 책과교육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멜리작가 강의는 오는 6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북스타트 이해와 그림책 함께 읽기 ‘으쌰으쌰 당근’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활용 그림책 일상 예술 마음을 담은 그림책 ‘내 마음 ㅅㅅㅎ’ 북토크비/반언어에서 언어로 구성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3일 다음달 2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5개 강좌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강좌별 40명까지 모집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북스타트 선정 그림책 작가와의 북토크를 비롯해 그림책 함께 읽기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마련하였으니, 영유아 부모 등 지속적인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태백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