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민원편의 증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06:38:49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비대면 활성화에 발맞춰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한다.

군은 행정기관의 접근성이 다소 지난한 지역 및 다중이용 집합장소에 우선 설치함으로써 인근 주민들의 민원서류 발급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으로 민원 출입이 많은 거진농협과 토성농협에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5월 중에 추가 설치한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경우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토지대장, 건강보험 관련 증명서 세금 관련 납세증명 등 76종의 민원서류를 지문 확인만으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등록등초본 등 일부 증명서의 경우 수수료가 대면 발급보다 최대 50%까지 낮아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주민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재필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이용률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확대해 주민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