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경찰학교 신임경찰 제309기 졸업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6 19:41:10
  • -
  • +
  • 인쇄
졸업생 233명 등 참석, 중앙경찰학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경찰청

[뉴스스텝] 중앙경찰학교는 5월 6일 오전 10시, 충북 충주에 소재한 중앙경찰학교 초심관에서 신임경찰 제309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생들은 8개월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구대·파출소 등 일선 치안현장에서 경찰관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이날 졸업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고려해 경찰청장과 국가경찰위원장을 비롯한 졸업생 233명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경찰청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현장이 실시간 중계됐다.

졸업생이 소속된 235개 경찰서에서도 이날 행사를 시청하며 동시에 자체 졸업식을 진행했다.

경찰청장은 ‘남·여 순경공채 및 경력경채’ 3개 과정 종합성적 우수자 1·2위에게 경찰청장상을 수여했다.

실습 중 요구조자 구조 유공으로 인천청장상을 수여 받은 인천청 중부서 김현중 순경은 “누구라도 그 현장에 있었다면 저와 같은 행동을 했을 것이고 경찰관으로서 당연한 행동이었지만, 생명을 구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꼈고 고맙다는 말 한마디에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꼈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기남부청 성남중원서 전현수 순경은 “우리를 믿고 따라주는 시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하고 중앙경찰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유감없이 보여주겠다”고 포부와 다짐을 발표했다.

이충호 중앙경찰학교장은 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여러분이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지치고 힘들 때 ‘젊은 경찰관이여, 조국은 그대를 믿노라’라는 문구와 이곳 적보산 자락에서 품은 초심을 바탕으로 멋지고 당당한 경찰 인생을 펼쳐 나가 달라”고 응원했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치사를 통해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을 마주하든 여러분 한명 한명이 경찰의 대표라는 마음가짐으로 당당하게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