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오호 VR해양모험관 위탁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4 06:37:59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사계절 해양체험스포츠를 VR로 생생하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오호 VR 해양모험관’의 문을 열고 5월 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호 VR 해양모험관”은 2017년 특수상황지역 신규 사업으로 추진 국비 28억원 군비 32억원 총 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죽왕면 오호리 봉수대 일원에 연면적 1,190.88㎡의 VR 체험 및 카페 시설이건립됐다.

VR 체험관에는 VR시네마, 아이튜버, 래프팅, 열기구, 헌터스, 낚시, 롤러코스터, 워터바이크, 슬라이드볼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입장료는 어른 20,000원 청소년·군인·어린이 16,000원이며 고성군민 및 고성군 소재 군부대에 복무군인은 체험료의 50%를 감면한다.

군은 고성카누연맹과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2022년 5월5일부터 2023년 5월4일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관리위탁 및 시범운영을 통한 경영수익분석을 통해 원가분석 후 2023년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용시간은 매일 0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계획이며 매주 월요일 설날 및 추석당일은 휴관계획으로 이용문의는 033)636-2082~2083을 이용하면 된다.

김문기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최근 해양스포츠 체험 및 동호인이 급증함에 따라 체험 관광수요에 대응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VR 해양모험관을 조성하게 됐다”며 “올해는 안정적 운영과 홍보에 중점을 두고 앞으로는 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흥미와 재미를 강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