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라이딩센터 5월 1일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3 15:34:39
  • -
  • +
  • 인쇄
5월부터 재개되는 각종 체육행사 손님맞이 준비 본격 돌입
▲ 인제군청
[뉴스스텝]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조치로 국내외 체육행사가 속속 재개되는 가운데 지난 5월 1일 문을 연 인제군라이딩센터가 본격적인 손님맞이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인제군라이딩센터는 자전거와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숙박·편의시설로 센터 조성에는 2018년부터 올해까지 국비 36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84억이 투입됐다.

센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2,190㎡ 규모로 헬스장, 카페, 농산물판매장, 회의실, 숙박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외에는 야외무대, 서킷, 캠핑데크,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가족단위 체험 휴양지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센터가 들어선 인제군 상남면 지역은 코로나19 확산 전까지 매년 전국 규모의 자전거, 오토바이 관련 행사가 개최돼 한해 만여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찾던 명소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인제군라이딩센터 개관 홍보 팸투어&라이딩대회를 시작으로 국제그란폰도대회까지 개최될 예정이라 지역에도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국제그란폰도대회가 3년만에 다시 개최됨에 따라 인제군라이딩센터도 대회기간 방문한 고객들이 불편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무리 점검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대회참가 예상인원은 4,100여명 이다.

센터는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숙박동, 캠핑데크는 이용 당일 오후 2시에서 다음날 11시까지, 대회의실, 소희의실, 서킷, 야외무대는 09시부터 2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만채 인제군청 체육청소년과장은 “지역주민 일상회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