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연합 아웃리치 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3 08:31:39
  • -
  • +
  • 인쇄
마음이 그렁그렁 할 땐 청소년전화 1388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13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연합 아웃리치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연합 아웃리치 주간에는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알려줌으로써,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태백시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9일 관내 홍보 현수막 게첨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태백시청, 강원도태백교육지원청, 태백경찰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 탈선예방을 위한 우범지역 야간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20일에는 매월 진행되는 야간 이동상담실 ‘시루네상담소’를 운영하고 개인상담, 타로상담, 나비키트 체험, 먹거리 지원 등 1388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미희 센터장은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지역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위기청소년 발굴과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전화접수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상담,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청소년 보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