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민홍보단 발대식 개최 “해양생물자원 중요성 우리가 알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8 15:59:14
  • -
  • +
  • 인쇄
국민홍보단 대상 대학(원)생을 포함한 일반인까지 참여 확대
▲ 2022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민홍보단 발대식 [사진제공=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스텝]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 이하 자원관)이 27일(수)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과 올바른 정보, 자원관의 다양한 현장을 취재하고 소개하는 국민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대해 국민들에게 더욱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참여 대상을 일반인으로 확대해 선발, 운영한다.

발대식에는 대학(원)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선발된 18명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별도의 모집 과정을 거쳐 선발된 이번 국민홍보단은 12월까지 약 8개월간 개인 미션 및 팀미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홍보 콘텐츠 기획을 위한 회의 및 관련 활동 수행 ▲월별 미션에 대한 다양한 방식의 홍보 콘텐츠(카드뉴스, 기사 등) 작성 또는 영상 촬영 ▲국민홍보단 오프라인 활동 및 연계 행사 참석 후 개인이 보유한 SNS를 활용해 자원관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월별 활동비 지급과 연말 최종 수료 후 수료자 대상 증명서 발급 및 최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는 홍보 물품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수건, 제작 조끼 등이 지급됐다.

이번 발대식은 자원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홍보단의 결속과 소속감을 느끼게 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온·오프라인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모든 국민들에게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