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경계철책 철거 철조망 관광기념품 공모전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8 07:40:20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해안경계 철책 철거사업에 따른 폐철조망을 활용해 분단의 아픔 등을 상징하고 고성군의 특성을 살린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고성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철조망을 활용한 공예품, 공산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개인과 업체,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고성의 문화적 특성과 역사를 함축한 관광 기념품으로 분단의 아픔을 상징하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산 가능한 제품만을 공모대상으로 한다.

공모기간은 4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접수는 고성군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해 6월20일부터 6월24일까지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서류 및 실물을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작품에 대해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3점, 동상 3점, 총 8작품을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총 49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고성군이 참여하는 관광박람회, 축제 등 전시 및 판매 기회가 제공되고 로드 마케팅 등 관광홍보 마케팅에 전시 및 활용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완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개인과 업체의 기념품 개발의욕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해안경계철책 철거 철조망을 활용하는 실용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이 많이 출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