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 지방자치 행정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2 10:23:37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이 22일 WBC복지TV 공개홀에서 개최된 '2022 지방자치행정대상 및 글로벌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022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

평창군은 민선7기 공약 이행률 96.2%를 달성하는 등 각 분야별로 고른 행정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별히 대학 전학기 등록금 제공 및 어린이 보육시설 확충,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센터 건립 협약 등 혁신적인 교육과 의료 복지 정책을 펼친 공로가 인정받았으며 올림픽 평화유산의 계승·발전과 농임산업 기반 구축, 코로나19 위기 극복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힐링관광 거점단지 조성을 통한 지역 균형개발, 활발한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사업 등을 통한 경기부양 시책이 긍정적인 점수를 이끌어냈다.

2022 지방자치행정대상은 대한기자협회, WBC복지TV, JJC지방자치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국회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메니페스토 실천연대와 한국유권자총연맹의 추천과 기자단 투표를 통해 광역단체 중 1곳의 기초단체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