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한국산업용재협회 3000여 회원사에 AI경리나라 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7 21:34:32
  • -
  • +
  • 인쇄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경리나라, 경리 업무 자동화 실현
▲ 왼쪽부터 강원주 웹케시 대표, 송치영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장 [사진제공=웹케시그룹]

[뉴스스텝]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한국산업용재협회(회장 송치영)과 함께 경리 업무 자동화 및 업무 편의 증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용재협회는 1975년 설립돼 50여년 역사를 지닌 단체로 3000여개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산업, 공장, 건설 등에 필요한 소재·공구나 장비, 재료 등을 공급하는 산업용재 유통업의 건전한 발전과 전국 회원사의 복리 증진을 도모해 산업용재 유통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업무 제휴 이후 웹케시는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AI경리나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협회와 함께 추진해나간다.

웹케시와 한국산업용재협회는 ▲회원사 대상 AI경리나라 마케팅 확대 ▲AI경리나라 대외 홍보 및 광고 진행 ▲AI경리나라 사용자 교육 ▲전문 컨설턴트의 경리 업무 컨설팅 등의 협력을 이어나간다.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원사는 AI경리나라를 통해 경리 업무 자동화, 편의성 확대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웹케시는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원사 가운데 AI경리나라 이용 기업에 전문적이고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사 대상 사용자 교육, 경리 업무 컨설팅, 이용 기업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웹케시의 인공지능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는 창업 기업의 경영 관리 업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다.

회계 지식이 없는 경리 업무 초보자도 간단한 교육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편리하다.

AI경리나라는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해 은행별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비대면 경리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B2B AI 서비스와 빅데이터 기술을 탑재해 매출·매입 내역 및 입출금 내역 분류에 대한 빅데이터를 딥러닝한 AI 비서를 통해 자동으로 용도와 계정 과목을 추천·분류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수작업 전표 입력이 사라지고, 오랜 시간이 소요됐던 손익 보고서 업무 등을 1분이면 처리할 수 있다.

송치영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장은 “웹케시와 산업용재 유통업계의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회원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웹케시와 함께 협력하며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한국산업용재협회와의 업무 제휴로 AI경리나라를 통한 협회 회원사의 업무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협회와 적극적인 공동 마케팅으로 산업용재 기업의 경리 업무 자동화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