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타고 홍천군에 부는 조직문화의 혁신바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6 10:41:59
  • -
  • +
  • 인쇄
혁신 연구모임 발대식 추진 및 본격 운영
▲ 봄바람 타고 홍천군에 부는 조직문화의 혁신바람~
[뉴스스텝] 홍천군이 직원들의 일할 맛 나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천군은 MZ세대 직원을 아우르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혁신현장 이어달리기‘와 ’혁신 연구모임‘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부서별 2주간 자체 혁신 미션을 수행하는 혁신현장 이어달리기는 현재까지 4개 부서가 참여 중에 있으며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번 주자로 나선 기획감사담당관실은 2월 21일부터 3월 4일까지 상호존중 팔꿈치 인사하기 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 점심식사 관행 개선 자연스러운 퇴근문화 미션을 수행했다.

이어 바통을 이어받은 행정과는 3월 7일부터 3월 18일까지 유연근무제 체험주간 운영 먼저 인사하기 문화조성 연결되지 않을 권리 보장 등의 자체 미션을 수행했다.

3번 주자로 나선 교육과는 3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음악과 함께 휴식 타임 On 유연근무제 활용 금요일마다 복장 자율화 등의 자체 미션을 수행했다.

현재는 종합민원과가 4번째 주자로 바통을 이어받아 오는 4월 15일까지 혁신 주간을 운영 중이다.

또 혁신 연구모임 중 하나인 홍천 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연구모임 ’홍천식탁‘ 등 4개 팀, 16명은 홍천사랑상품권으로 재료비를 지급받아 팀별 레시피 연구에 돌입했다.

지역 내 생산-유통-소비를 위한 지역 순환 로컬푸드시스템 구축 등 푸드플랜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들로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밖에 혁신 연구모임은 지난 3월 22일간담회 및 발대식을 추진, MZ세대 신규직원을 위한 멘토 그룹과 그림책을 활용한 정책연구모임 구성원들이 모여 신규직원들이 부담 없이 상담 요청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방안으로는 비공개 게시판을 활용한 상담창구 개설, 원하는 멘토 선택, 멘토 그룹 프로필 작성 및 홍보, 직접적인 상담 전 상호신뢰관계 형성 등이 도출됐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회의 참여방법 실습을 제안했으며 지난 4일주간업무보고회 직후에는 허필홍 군수가 직접 부서장 및 참석 직원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식의 낭독회를 갖기도 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유연한 사고와 적극적 마인드를 가진 직원들로 구성된 혁신 연구모임이 활성화되어 토론문화 확산과 수평적 조직문화가 자리 잡길 희망한다“며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성과 창출은 나아가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아동돌봄기관 한마음 겨울운동회' 성료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10일 안산 성호체육문화센터에서 ‘아동돌봄기관 한마음 겨울운동회’ 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경기도 아동돌봄안산센터 주관으로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서로 교류하며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운동회는 관내 다함께돌봄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함께

안산시, 단원구노인복지관·안산시자원봉사센터와 설맞이 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10일 단원구노인복지관,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돌보미연대, 단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설맞이 나눔행사 ‘좋을 만두 하지’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기관은 물론, 안산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기업봉사단(㈜코리아써키트, 안산도시개발㈜, 안산도시공사, 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 ㈜한국가스기술공사 경기지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안산시

상주시, 존심애물(存心愛物) 스마트경로당 개통

[뉴스스텝] 상주시는 2월 10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어르신들의 디지털 소외를 해소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존심애물 스마트경로당 개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행사장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윤문하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장,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남영숙 경북도 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경로당 어르신 200여 명이 함께해 개통을 축하했다.이번 사업은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