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전국 카카오T 블루·벤티·블랙·자율주행 차량에 세스코 전문 살균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5 22:44:34
  • -
  • +
  • 인쇄
택시도 안전하게 바이러스케어 전문 살균
▲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가 카카오T 블루·벤티·블랙·자율주행 차량에 전문 살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스코]

[뉴스스텝]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카카오T 블루·벤티·블랙·자율주행 차량에 전문 살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 시기에도 많은 승객이 택시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기사들도 건강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최근 오미크론 확산이 심화하면서 집중적인 방역 활동을 추가하는 것이다.

세스코와 카카오모빌리티는 먼저 3월 23~25일 3일간 ▲서울 노원구 수락산 터미널 ▲강남구 신사스퀘어 ▲양천구 신월동 3곳의 주차장을 대관해 카카오T 블루·벤티·블랙 차량 7000여대의 내부를 집중 방역했다.

이후 4월까지 전국 법인 및 개인 카카오T 블루 차량 3만여대를 대상으로 세스코 전문 살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스코의 차량 전문 살균 서비스는 소독업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가 4단계 공정을 직접 진행한다.

1단계에서 살균 소독제를 초미립자로 분무해 손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까지 관리한다.

2단계에서 물체 표면을 살균하며, 3단계에서는 손이 자주 닿는 부분들에 항균 코팅을 더한다.

마지막 4단계에서는 카카오T 블루·벤티·블랙 기사에 살균 소독제를 전달해 살균 이후에도 차량 내부를 자가 소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스코 ‘세스케어 살균탈취제’는 곡물 발효 에탄올과 피톤치드 성분으로 누구나 안전하게 주변을 소독할 수 있다.

세스코 담당자는 “택시 등 차량에도 전문 살균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세스코 과학으로 만든 안전한 약제로 전문 살균해 카카오T 블루·벤티·블랙·자율주행 승객과 기사가 모두 안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