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 춘계 남녀하키대회 14일간 동해시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8 09:28:36
  • -
  • +
  • 인쇄
▲ 2022 전국 춘계 남녀하키대회 14일간 동해시에서 개최
[뉴스스텝] 2022 전국춘계남녀하키대회가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동해시 썬라이즈 국제하키장에서 개최된다.

전국춘계남녀대회는 대한하키협회 주최, 동해시하키협회에서 주관하며 남중부, 여중부, 남고부, 여고부, 남대부, 남일반부, 여대부, 여일반부 등 총 37개팀 750명이 참가한다.

대회가 개최되는 썬라이즈 국제하키장은 2017년 국내 최초로 2면의 국제 공인인증 보유한 하키장으로 작년에는 한국, 중국, 인도, 태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6개국이 참가한 2021 아시아 여자 챔피언스트로피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장소다.

13일간 펼치지는 2022 전국춘계남녀하키대회는 코로나19와 산불피해에 이어 관광객 감소에 따른 지역 경기 침체라는 이중고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경기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시는 이번 대회에 이어 4월 제41회 협회장기 하키대회, 10월 2022년 전국체전이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 치러지는 3개 대회를 통한 전지훈련팀 유치도 활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윤재 동해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방역수칙 준수로 안전한 대회가 치러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또, 이월출 동해시 문화체육과장은 “선수들이 대회기간 중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념하고 기대했던 결과를 거두길 바라며 동해시에 머무는 동안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 스카이벨리, 무릉계곡, 추암촛대바위, 행복한섬 등 관광지를 둘러보고 지역의 먹거리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