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콜린 제임스 크룩스 주한영국 신임대사 면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2 20:57:19
  • -
  • +
  • 인쇄
▲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콜린 제임스 크룩스 주한영국 신임대사 면담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월 22일 오후 2시 과기정통부에서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과 콜린 제임스 크룩스 주한영국대사가 면담했다고 밝혔다.

영국은 한국과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각각 정부간 협력채널을 가지고 있는 주요 협력국으로서 공동연구·인력교류 등에서 활발한 협력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면담은 ‘22년 2월 주한영국대사관에 새롭게 부임한 콜린 제임스 크룩스 대사의 요청으로 이뤄지게 됐다.

이날 면담에서 임장관과 콜린 제임스 크룩스 대사는 한-영 과학기술 연수사업을 포함한 양국 간 협력현황을 공유하고 제15차 한-영 과학기술공동위원회 연내 개최 및 정보통신기술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우크라이나 사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양국의 지원 및 대응 현황을 공유했다.

임장관과 콜린 제임스 크룩스 주한영국대사는 이번 면담을 통해 양국 간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관련 교류 또한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