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개학 첫 주 학사운영 등 현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8 22:51:14
  • -
  • +
  • 인쇄
신속항원검사 도구의 안정적 지원방안 마련, 학교 이동형 유전자증폭 검사소 운영 등으로 학교 방역 부담 완화
▲ 교육부

[뉴스스텝] 교육부는 전국 학교의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 학사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학사 운영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 교육부-시도교육청-교육지원청 비상 점점·지원단 회의를 3월 8일 세종교육청에서 개최했다.

교육부 및 교육청, 각급 학교가 새 학기 개학에 대비해 오미크론 대응 비상 체계로 전환함에 따라, 교육부는 매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또는 교육부차관 주재로 비상 점검·지원단 회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시도교육청의 부교육감 및 교육국장, 교육지원청의 교육장이 참여해 새 학기 학사운영 및 방역 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새 학기 학교 현장 및 교육청의 상황을 보다 면밀히 파악하고 현장 상황에 맞는 학사 운영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직접 세종교육청으로 방문해 영상회의를 주재한다.

오늘 회의에서 교육부는 3월 2일부터 3월 7일까지의 전국 학교 학사 운영 현황 및 학생·교직원 확진자 현황을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공유한다.

3월 7일 기준 등교수업 학교 비율은 97.7%로 3월 2일 기준 93.2% 대비 4.5%p 증가했다.

모든 학교급에서 등교수업 학교 비율이 높게 나타나 등교를 통한 대면수업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 7일 기준 등교수업 학생 비율은 81.9%로 3월 2일 기준 88.1% 대비 6.2%p 감소했다.

이는 오미크론 확산에 대응한 학교의 밀집도 조정, 학생의 가정학습 및 격리 증가의 결과로 보인다.

새 학기 개학 이후 전체 확진자 급증에 따라 학생 확진자는 일평균 29,100명, 교직원은 일평균 2,409명 발생했다.

학생 확진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유치원 순으로 나타났고 학생이 가장 많은 경기도에서 일평균 18,910명으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세종은 603명으로 가장 적은 확진자가 발생했다.

자가진단 앱의 학생 설문에는 5,867,888명의 학생 중 3월 7일 기준 89.4%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이 중 4.6%인 268,610명의 학생이 등교 중지 안내를 받은 바 있다.

아울러 교육부는 방역 당국 및 시도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급 학교의 방역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한다.

선제 검사를 위한 각 시도교육청 별 신속항원검사 도구의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시행과정에서 도출된 현안 문제 해결방안 마련을 통해, 신속항원검사 도구가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안정적으로 제공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확진자 급증 상황에서 학생과 교직원의 유전자증폭 검사 시간 단축을 위해 학교 이동형 유전자증폭 검사소를 전국에 24개소 설치·운영하고 학교 내 자체조사 결과 접촉자가 대규모로 발생한 경우 학교를 직접 방문해 검사를 실시하는 이동검체팀을 93개팀 규모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문화원 ‘생활인의 합주’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문화원 주관으로 지난 9일 윤이상기념관 메모리홀에서 ‘생활인의 합주’를 주제로 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취미로 음악을 즐기는 아마추어 동호회 회원들이 문화원에서 한 해 동안 배워온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인 자리로, 생활 속에서 쌓아온 음악 활동이 회원들에게 소중한 무대 경험을,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의 도시 통영의 위상에 걸맞은 의미 있는 시간

창녕군,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상 11년 연속 수상 영예

[뉴스스텝] 창녕군은 2025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3개 부문 최우수와 1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11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쓰고, 기타 복지행정분야 평가에서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7관왕을 달성했다.보건복지부는 2013년부터 지역복지사업 평가를 통해 지역복지분야에서 우수한 복지 행정을 펼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올해 창녕군은 △민관협력 모의사례 경진대회‘대상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 대상 밑반찬 배달 봉사

[뉴스스텝]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는 한파가 이어진 지난 10일 아침 저소득 취약계층 21가구에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에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잡채·콩나물무침 등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손수 조리했다. 완성된 음식은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회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도 함께 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