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9억여 원 예산 투입해 교육 지원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7 09:35:44
  • -
  • +
  • 인쇄
창의인재 양성, 행복교육지구 운영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지역 학생들의 학습 경쟁력 강화 창의적인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39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19개교 2100여명의 학생들이 수혜자가 되는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 지원 사업은 창의인재 양성 행복교육지구 운영 교육경비 지원 교육복지 및 학습여건 조성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23개 세부사업이 추진된다.

창의인재 양성 분야 사업은 초등학생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 중·고등학생 인터넷 강의료 지원, 에듀센터 프로그램 운영, 대학입시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행복교육지구 운영 분야 사업으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 동아리활동 지원, 동아리 페스티벌,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경비 지원 분야 사업은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반영하고 지역적 교육환경 불균형에 따른 학습·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이다.

세부적으로는 각급 학교에 18억2천만여 원의 예산을 지원해 방과후학교 운영과 특성화 수업, 체육관 신축 등에 대한 지원이 이뤄진다.

교육복지 및 학습여건 조성 분야 사업에는 국비 1300만원과 도비 6억2800만여 원, 군비 8억3700만여 원 등 총 14억7천만여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세부적으로는 고등학교 무상교육, 친환경 학교급식, 중·고교생 신입생 교복 구입비, 학생 통학 교통비 등의 사업이 있다.

조인묵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 사업을 추진해 향토인재 육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면서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