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우리집 도서관 ‘책드림 서비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4 08:37:10
  • -
  • +
  • 인쇄
3월 8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우리집 도서관 ‘책드림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올해 12월까지 2022년 우리집 도서관 ‘책드림 서비스’를 운영한다.

‘책드림 서비스’는 우수도서 30권이 들어있는 ‘드림박스’를 최대 30일간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초등학생 가족이 있는 시립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드림박스’는 초등학교 저학년·고학년 각 7박스씩 총 14박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가족당 1박스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연말까지 총 8회 운영 예정으로 올해 첫 서비스는 3월 8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개별문자를 통해 대출 가능 여부와 수령 시간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