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도로를 위해” 강릉시, 도로환경 정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08:30:32
  • -
  • +
  • 인쇄
시가지 중심 약 35Km 구간 오염물 제거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겨울철 제설작업 등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도로를 중심으로 살수차 2대를 동원해 도로살수 작업을 실시한다.

특히 지난해 무단횡단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시내 주요 구간 내 설치되었던 중앙분리대를 중심으로 많은 퇴적물이 쌓여있는 상태로 차선도색 작업의 능률이 낮아지고 제설작업으로 인한 오염물들로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다는 판단하에 동절기 임차된 살수차 2대를 노선별로 투입해 도로환경 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노면 청소 작업은 우선적으로 시가지를 중심으로 노면 살수 청소를 실시한다.

작업 구간은 약 35Km 구간을 중앙과 갓길의 오염물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실시하며 작업 여건과 기상 상황에 따라서 시 외곽지역까지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노면청소에 따른 교통흐름에 지장이 초래될 수 있지만 도시미관 개선과 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한 작업이니, 작업구간 내는 서행운전 및 우회도로를 이용해 주실 것”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