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다 한 다” 비대면 걷기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08:07:27
  • -
  • +
  • 인쇄
▲ 태백시, “다 한 다” 비대면 걷기 행사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생활 속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한다’ 비대면 걷기 행사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진행한다.

“다 한 다”는 새해 다짐을 다시한번 기억하며 의욕을 고취하고자 계획된 걷기 실천율 향상 프로그램이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 태백시보건소 커뮤니티 가입 “다한다”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 태백시보건소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해 연초 계획한 다짐과 함께 사진을 올려주면 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30만보를 달성해야 하며 두 가지 챌린지를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 스스로 걷기를 생활화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