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관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3 09:08:14
  • -
  • +
  • 인쇄
3월 말까지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등 해빙기 안전점검 실시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3월 31일까지 해빙기 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빙기에는 겨울철 얼었던 토양이 녹아 지반이 약화되어 옹벽, 사면, 노후주택 등에 붕괴, 전도, 낙석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군은 담당 부서별로 점검 대상을 선정하고 점검반을 편성해 사고 위험이 있는 시설물에 대해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시설은 보수계획을 수립해 신속하게 시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안전 점검 이외에 군 자율방재단과 함께 해빙기 수난 사고 예방을 위해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안전 시설물을 전수조사할 예정이다.

횡성군 관계자는“안전점검을 통해 급경사지 전도 등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을 적극 예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