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비대면 민원편의 서비스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09:37:15
  • -
  • +
  • 인쇄
영랑동주민센터 신규설치 및 노학동주민센터 노후교체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민원 수요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노후 발급기를 교체해 민원편의 서비스를 확대한다.

속초시는 민원수요를 고려해 영랑동주민센터 입구에 옥외 부스 및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신규 설치하고 그동안 잦은 고장으로 민원인 불편을 초래하던 노학동 주민센터의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해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도입으로 속초시에서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12개소, 16대가 됐으며 야간 및 주말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영랑동주민센터, 동명동주민센터, 교동주민센터, 노학동주민센터, 조양동주민센터, 속초의료원 7개소에서 24시간 365일 운영한다.

지난해 무인민원발급기 총 발급건수는 75,827건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률은 해마다 약 14% 증가하고 있으며 장애인, 노약자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휠체어 위치기준 손잡이 장착 등 발급기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무인민원발급기를 적시에 도입 및 교체해 시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