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종량제봉투 온라인 시스템 성공적으로 정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8 09:01:56
  • -
  • +
  • 인쇄
만족도 조사결과 78점에서 94점으로 크게 향상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해 도입한 종량제봉투 온라인 주문 및 카드 결제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했다고 밝혔다.

전화로 주문하던 방식을 개선해 24시간 주문이 가능한 온라인 발주시스템을 구축하고 계좌 입금 방식에서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지정판매소의 편의성을 높였다.

시스템 도입 이후,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80개소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전반적 만족도가 78점에서 94점으로 크게 향상됐다.

또한, 주문 및 결제방식 개선에 대해서도 각각 97%와 93%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든 응답자가 2020년에 비해 서비스가 개선됐다고 답변했다.

종량제봉투 시스템의 성공적인 정착이 반영된 결과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종량제봉투 공급방식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시스템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