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국민참여플랫폼 '국민특보단' 릴레이 지지선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6 20:44:44
  • -
  • +
  • 인쇄
전국 22개 지부, 오는 3월 8일까지 지지선언 이어가
▲ ‘국민특보단’이 14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참여플랫폼 국민특보단 대변인실]

[뉴스스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국민참여플랫폼 '국민특보단'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대규모 릴레이 지지선언을 펼친다.

국민특보단은 “모든 국민이 이재명 후보의 특별보좌관이다”라는 모토 아래 전국 22개 지부에 약 10여만 명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릴레이 지지선언' 첫 포문을 연 국민삶지킴지부는 14일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계단에서 진선미 국민특보단 본부 상임단장, 차승재 국민참여플랫폼 본부장, 국민삶지킴지부 박현선 상임단장 등 200여 명이 모여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국민삶지킴지부 박현선 상임단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우리 국민삶지킴지부는 '국민특보단 릴레이 지지선언'의 횃불을 들어 올렸다. 이 횃불은 꺼지지 않고 대선의 그날까지 맹렬하게 타올라 기필코 대선승리의 결실을 이룰 것이다”라며 남은 기간 총력을 펼쳐주길 당부했다.

진선미 국민특보단 상임단장(강동구갑 국회의원)은 “어느 때보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응원과 지지가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국민특보단 전국 릴레이 지지선언은 이재명 후보는 물론이고 전국 국민특보단과 모든 지지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승재 국민참여플랫폼 본부장은 “국민특보단은 전국에 걸쳐 꾸준히 외연을 확장하며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들불처럼 번져 갈 릴레이 지지선언이 대선승리의 중요할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특보단 릴레이 지지선언은 각 지부별로 14일부터 대통령 선거일 하루 전인 3월 8일까지 이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덕문화관광재단, 오는 18일 ‘2025 대덕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8일 동춘당 원형광장에서 ‘2025 대덕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덕힐링콘서트는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결합한 ‘야간형 가족 축제’를 주제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공연은 사전 무대와 본 공연으로 나뉜다. 사전 무대에는 대전광역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과 신탄진 새여울합창단,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차례로 올라 분위기를 끌어

고양시, ‘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저녁 6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 고양시민들의 참석으로 성대하게 열렸다.시는 시민들과 함께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다짐하며 고양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

광명시, 광명역사관 개관 기념 학술포럼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문화원 공연장에서 광명역사관 개관에 맞춰 ‘광명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인 ‘광명역사관’ 개관을 기념해 열린다. 역사, 민속, 문화유산, 박물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광명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산 활용 방안, 공립박물관의 역할 등을 논의한다.광명역사관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으로, 광명문화원 2층에 위치하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