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에서 열린 중부권 최대 이스포츠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1 23:30:07
  • -
  • +
  • 인쇄
2025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 e스포츠 페스티벌

[뉴스스텝] 2025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 대회가 20일, 21일 양일간 제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대회는 416팀 1,832명의 선수단을 비롯해 관람객 등 5,200여 명이 참여해 중부권 최대 이스포츠 대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OGN, 네이버 치지직 등 온라인상에서도 실시간 조회수 90,000여 회를 기록하며 대회 흥행에 성공했다.

경기는 정식 종목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5인 1팀) ▲발로란트(5인 1팀), 시범 종목으로 ▲이터널 리턴(3인 1팀)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시범 종목으로 운영된 이터널 리턴에는 아마추어 선수뿐만 아니라 프로 선수까지 참가할 수 있어 박진감 넘치고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졌다.

대회 결과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는 터닝포인트팀(의정부), 발로란트 종목에서는 HYT팀(인천), 이터널 리턴 종목에서는 unchained팀(전주)이 각각 1위를 차지해 트로피와 상금을 수상했다.

지역 콘텐츠 산업의 다양성을 위해 2023년부터 개최,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대회는 첫해 1,100여 명의 선수단으로 시작해 3회째인 올해 1,8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할 만큼 전국적인 인지도의 대회로 성장하며 중부권 최대의 이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는 ‘이스포츠 페스티벌’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풍성하고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브롤스타즈’와 ‘로블록스 라이벌’ 연승전을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 밍모와 코아의 팬사인회가 열렸으며, 코스프레 체험, 타로카드 이벤트, 콘솔·레트로게임 체험존, VR 레이싱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제천이 명실상부한 중부권 이스포츠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이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제천의 게임·콘텐츠 산업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미래먹거리로 지역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제천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사업, 제천형 콘텐츠 센터 ‘창공’과 지역연고형 이스포츠 프로구단 운영, 각종 미디어 문화사업 지원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