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지식재산학사 학위 무료 취득할 수 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1 22:13:46
  • -
  • +
  • 인쇄
2022년 1학기 지식재산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지식재산학사 학위 무료 취득할 수 있어요

[뉴스스텝]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오는 2월 14일부터 2주간 ’22년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식재산학’ 전공은 지식재산의 창출, 활용, 보호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과학기술, 지식재산 관리전략, 법·소송 등 과목으로 구성된 학사학위 과정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일정 학점을 이수할 경우, 교육부장관 명의로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올해부터는 전공과목을 확대해 총 21개 과목을 운영하게 되어 지식재산학 전공에 개설된 과목만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최소학점을 충족할 수 있게 되며 지식재산학 전공에 수강정원도 작년보다 1천명 증원한다.

한편 지식재산능력시험에 응시하면 획득한 점수등급에 따라 최대 25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지식재산 실무역량 검증시험으로 점수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1급 25학점, 2급 20학점, 3급 14학점, 4급 8학점을 인정한다.

‘22년 1학기에는 ‘특허법’, ‘문화산업법’, ‘디자인경영과 브랜드전략’ 등 총 10개 과목을 개설하며 1인당 최대 7개 과목까지 수강할 수 있다.

과목에는 특허법, 디자인보호법, 법학개론, 기술경영론, 자연과학개론, 문화산업법, 특허명세서 작성실무, 디자인경영과 브랜드전략, 지식재산 심판·소송실무, 기술이전과 라이센싱의 이해가 있다.

1학기 수업은 3월 2일부터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은 원칙적으로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정해진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허청 김태응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에 대한 경쟁이 날로 심화됨에 따라 지식재산학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고 있다”고 말하며 “학점은행제가 지식재산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자 등용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