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과수화상병 예방‘동계전정 시 궤양제거’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8 08:56:35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농촌진흥청에서 1월 5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과수화상병 사전예방 특별대책 기간을 지정 운영함에 따라 삼척시는 과수화상병 사전예방을 위해 사과·배과원 58ha, 329농가를 대상으로 겨울철 동계전정 시 궤양제거를 반드시 실천하도록 당부했다.

과수세균병 병원균은 겨울철 사과·배나무의 궤양에서 월동하다가 봄철 과수의 물오름 시기에 활동을 재개해 과수화상병, 겹무늬썩음병, 부란병 등의 발생 원인이 되므로 농가 홍보를 통해 전염원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과수화상병 사전예방 대책은 관내 사과·배 재배농가 329호를 대상으로 팸플릿, 행정명령 시행 등의 공문을 개별농가에 발송해 과수화상병 사전예방 효과의 경각심을 높이고 과수화상병 예찰·진단 사전방제를 위한 방제교육을 오는 2월 25일 추진함과 동시에 동계 방제 약제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전방제를 하지 않는 농가는 폐원 시 손실보상금 경감기준이 적용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기에 살포해야 하며 살포한 약제 포장지는 1년간 반드시 보관해야 한다”며 “향후 현장 예찰을 강화하고 방제요령과 현장 기술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과원에서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을 발견했을 경우 즉시 농업기술센터에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