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정부, 설 연휴 이동 자제 호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7 13:00:44
  • -
  • +
  • 인쇄
27일 0시 기준 춘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2,572명·자가격리자 622명 , 명절 연휴 기간 가급정 이동 자제 및 불가피한 경우 방역수칙 준수 당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정부가 시민들에게 설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호소하고 나섰다.

시정부에 따르면 27일 0시 기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2,572명, 자가격리자는 622명이다.

특히 전염속도가 2배가 넘는 코로나19 오미크론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본인과 가족을 위해 설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당부했다.

불가피한 경우 방문 전 반드시 코로나19 추가 접종을 하고 출발하기 전에는 진단검사를 받기를 요청했다.

또한 사적모임 6인 제한 등 방역수칙도 철저히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대중교통 이용 자제, 휴게소 방문 시 최소한으로 머물고 의심증세가 있을 경우 꼭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시정부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이동이 증가할 경우 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 감염 환자들이 격리되어 힘들게 치료하는 점을 보며 나와 가족, 이웃 모두를 지키기 위해 이동을 최소화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