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돔 건립 준비 착착…설계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9 13:39:29
  • -
  • +
  • 인쇄
100억원 규모 송암 전지훈련 특화시설 에어돔, 오는 21일까지 공모 신청
▲ 춘천시청
[뉴스스텝] 100억 규모의 에어돔 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춘천시정부는 오는 17일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송암 전지훈련 특화시설 건립 제안 설계 공모 신청서를 받는다.

에어돔은 공기압을 이용한 돔 형태의 구조물이다.

내부에 기동과 보 없이 넓은 공간을 형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년 4월 전국에서 1개소만 선정하는 설치 사업 공모에 시정부가 선정됐다.

부지는 송암스포츠타운 내 송암동 644-17번지 일대며 건축 규모는 1만1,990㎡다.

평상시는 지역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의 체육활동 및 행사장소 및 국내외 전지훈련의 훈련장소를 제공한다.

긴급재난상황 발생시에는 CP, 음압병동, 피난시설 등의 재난 관리 시설로 활용된다.

응모 자격은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 등록을 한 자며 회사간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 응모가능자로서 관계법령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 기술사사무소 또는 엔지니어링사업을 등록하고 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한 업체다.

이후 작품 제출은 3월 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춘천시청 체육과를 찾아 직접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에어돔이 설치되면 국내외 전지훈련 유치 등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