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9 13:36:23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오미크론의 빠른 확산 등 설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17일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열고 설 연휴 특별방지대책을 마련·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점 추진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간이다.

시는 정부의 현행 거리두기 기간이 2월 6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이번 설에도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을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기본방침으로 관내 종교시설145, 노인요양시설8, 문화예술시설91, 민간 체육시설133, 시장·마트16, 식품·위생업소2,744 관광시설, 대중교통 등에 대한 방역수칙 중점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코로나19 대응 상황 총괄관리 및 비상 대응 체계 유지를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재택치료, 자가격리자 전담반도 운영해 연휴 기간 24시간 모니터링 등 상시 관리체계를 구축한다.

또, SNS 채널을 활용한 확진자 발생 알림 및 각종 대응 상황에 대한 신속한 공유로 시민 불안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설 연휴를 맞아 하늘정원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하늘정원은 제한적으로 개방하고 e하늘 장사정보을 활용한 온라인 추모·성묘 등 비대면 안부 전하기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해주 안전과장은 “설 연휴기간 동안 지역 간 이동 자제와 사적 모임 자제 준수 등 정부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기침 등 사소한 증상 발현 시 반드시 선별 진료소를 통한 검사를 진행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