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특한 로컬푸드 설명절 기획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7 12:57:12
  • -
  • +
  • 인쇄
설명절 선물은 영월 로컬푸드
▲ 영특한 로컬푸드 설명절 기획전
[뉴스스텝] 영월군이 관내에서 생산된 농특산물로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해 1월 17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영월군 로컬푸드는 2020년부터 출하·판매를 시작해 꾸준히 성장해, 참여농가는 92농가로 확대 됐으며 2년간 10억원이상의 매출을 기록 했다.

이에 설을 맞이해 10~50% 할인된 가격으로 영월사과, 잡곡, 전통장류 등 21농가가 참여해 38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영월군의 주요 농특산물인 냉동옥수수, 냉동곤드레, 청국장으로 구성된 꾸러미세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으며 영월토종다래로 만들어진 토종다래콜라겐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는 1월 17일부터 해당업체 전화 주문으로 가능하며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혹은 영월군유통사업단, 축협하나로마트 영월점 등에서 일부상품과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영미 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 분들과 농업인, 소상공인 여러분들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로컬푸드 생산자 협의회에서 설명절 기획상품을 준비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떨어져 있어도 정을 나누는 즐거운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