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농업인 소득증대·창업 기회 제공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활성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7 10:33:5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에서는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창업 기회 제공을 위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군은 농산물 가공아이템은 있으나 시설투자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편안하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가공 교육, 각종 인허가 상담, 시제품 개발 및 제품생산, 판로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공장동 773.75㎡ 규모의 면적에 잼, 차, 환, 분말 등 11개 유형 89종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추출농축장비 등 총 43종 47대의 가공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창업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개발 및 생산과 판로지원 등을 통해 현재 48개 업체가 창업지원을 받아 영업중에 있으며 현재 111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매출액 37억 4천만원을 달성했다.

군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스틱형 젤리 등 10종의 제품을 개발 출시 추진 서울 도심권 직거래장터 운영 및 대형매장 입점추천 및 박람회 참가 지원 스타트업 교육, 가공관련자격증반, 마케팅강화교육 등 신규 및 기존 입주업체에 대한 맞춤형 교육 추진 세균, 이물 검사 등 간이품질검사실 운영 상품개발실 신축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가공센터 활용을 통한 농업인들의 투자부담 해소 및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의 이용 확대 및 농외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유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농업인들의 창업지원은 물론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농산물의 생산과 가공, 판매에 이르는 시스템 구축으로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